📚책읽기

[C++] 구조체와 포인터

공대 컴린이 2022. 4. 4. 21:14
728x90
  • 구조체와 포인터
    • 구조체의 선언 및 활용
typedef struct _tagMyST
{
	int a; // 멤버
	float f;
}MYST;

int main()
{
	MYST s = {};
    MYST *pST = &s;
    
    s.a = 100;
    s.f = 3.14f;
    
    (*pST).a = 100;
    (*pST).f = 3.14f;
    
    pST->a;
    pST->f;
    
    return 0;
}
    • 구조체를 선언한 뒤 구조체 변수를 통해 가리키는 멤버는 "." 으로 표시
    • 포인터의 역참조를 통해 구조체 멤버를 지칭할 땐 "->"화살표로 표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