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4/C++_TPS
[UE4] 총알(Bullet) 제작(Material, Emissive, Specular, Metalic, Loughness)
공대 컴린이
2023. 3. 16.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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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에서 발사되는 총알을 직접 만들어보았다.

Bullet 클래스를 생성하여 Projectile을 가지고있는 총알을 만들었다.

이쑤시개 모양으로 Mesh를 조절한 뒤, 총알이 발사되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빛나는 효과를 더하였다.
🎨 Material 생성

따라서 위와 같은 M_Bullet 머티리얼을 생성하였다.
Specular는 정반사 광으로, 물체에 반사되는 색을 의미한다.
Metalic은 금속처럼 보이게 하여 값을 올릴수록 금속성 광이 난다.
Loughness는 거칠기를 나타내어 값을 올릴수록 광이 사라져 반사되지 않고 거친 느낌을 준다.
Emissive는 외곽선에 빛을 내는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Emissive는 SRGB라서 0부터 1까지의 값이 아니라 더 큰 값을 할당해도 된다.

만들어진 머티리얼의 Inst를 생성하여 이미시브 값을 조정해주었다.
광선검을 만들때도 이미시브 값을 설정하여 빛나는 듯한 느낌을 구현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머티리얼을 Bullet의 머티리얼에 적용시켜 총알이 발사되는 순간 길게 뻗어나가는 듯한 시각효과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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