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4/C++
[UE4] Fixed Camera (내적 dot, FindLookAtRotation)
공대 컴린이
2023. 4. 24.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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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프린트로 구현했었던, 공격하는 타겟에게 카메라를 고정시키는 Fixed Camera 기능을 C++ 클래스로 구현해보았다.
블루프린트로 구현했던 내용:
🎥 FixedCamera
Fixed Camera 기능은 무기의 Collision을 검사할 때 호출되어 사용하였다.
해당 기능의 핵심은 아래와 같다.
1. 내적을 이용하여 플레이어의 Forward 방향에 가장 근접한 Enemy 찾기
2. 플레이어의 Controller를 이용하여 카메라 회전하기
이때 내적 값이 클수록 내적하는 두 방향벡터가 겹쳐져있는 것이기 때문에 내적값의 최댓값을 찾았고,
이를 통해 찾은 가까운 Enemy인 Candidate 방향으로 Controller를 Yaw 회전 시켜주었다.
컴파일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옆에서 Enemy를 공격하면 카메라가 Enemy 방향으로 돌아가며 고정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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