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4/C++
[UE4] Camera Shake (UAnimNotify, UMatineeCameraShake)
공대 컴린이
2023. 5. 12.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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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카메라가 흔들리며 역동적인 느낌을 낼 수 있는 Camera Shake 기능을 구현해보았다.
🔷 Anim Notify - Camera Shake
카메라 쉐이크 기능은 노티파이로 제작하여 원하는 몽타주의 타이밍에 발동시킬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UAnimNotify를 상속받아 UMatineeCameraShake 객체를 생성해주었다.
Notify가 발동될 때 Mesh Component를 Get Owner인 Character로 형변환시키고, Character의 PlayerController를 불러왔다.
카메라 쉐이크 기능은 APlayerController에 존재하는 PlayerCameraManager 객체의 StartCameraShake 함수를 통해 발동시킬 수 있다.
이후, Fist(맨손공격)의 마지막 공격 시 카메라 쉐이크 기능이 나타나도록 Camera Shake 객체를 만들어주었고,
Fist의 몽타주에 Camera Shake 노티파이를 배치해주었다.
컴파일 후 프로그램 실행 결과 Camera Shake 기능이 정상적으로 수행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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