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4/Blueprint
[UE4] Enemy에서 카메라 쉐이크 구현
공대 컴린이
2023. 2. 4.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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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게임에 카메라는 플레이어에게만 달려있지만, Enemy 클래스에서도 카메라 쉐이크를 발동시킬 순 있다.
공격하는 애니메이션에 Camera Shake 노티파이를 삽입한다고 하면, 해당 노티파이는 플레이어에서 실행될 수도, Enemy에서 실행될 수도 있다. 따라서 두 경우 모두 카메라 쉐이크가 발동될 수 있는 블루프린트를 작성하였다.
카메라 쉐이크에 쓰이는 카메라는 PlayerController 안에 Player Camera Manager에 존재한다. 해당 객체까지 도달해야 Start Camera Shake 함수를 사용할 수있다.
Actor의 Get Owner -> Character 형변환 -> Get Controller -> PlayerController 형변환 -> Player Camera Manager -> Start Camera Shake를 꼭 기억하자!
마지막으로 Start Camera Shake 함수에 Shake Class를 넣어줘야해서 변수로 Matinee Camera Shake 변수유형으로 클래스 레퍼런스 변수를 생성하였다.
이후 인스턴스 편집가능을 선택한 뒤, 애니메이션 몽타주에 노티파이를 추가하고, "해당 노티파이의 디테일"패널에서 Shake Class 변수를 할당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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