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애니메이션 Layer
애니메이션 디자이너는 Layer를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합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지만, 나는 간단히 레이어를 이용한 구역 나누기를 수행해보았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기본적인 행동(Locomotion)을 담는 레이어와, 화살 공격 기능(Bow Layer)을 담는 레이어를 추가해주었다.
위와 같이 두 레이어를 모두 생성하고 배치하였으면 AnimGraph에서 해당 레이어들을 불러올 수 있다.
링크된 애님 레이어 함수를 이용하여 디테일 패널에서 연결할 Layer를 선택할 수 있고
위와 같이 애님 그래프에서 배치하여 기능이 다른 포즈의 애니메이션들의 구역을 분리해줄 수 있다.
728x90
'🎮Unreal4 > Bluepri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에임 오프셋 (1D/상하), 시야각 제한 (0) | 2023.02.08 |
---|---|
[UE4] 가비지 컬렉션, Pending Kill, 활 쏘기, Get Attach Parent Actor, DetachFromActor (0) | 2023.02.08 |
[UE4] ProjectileMovement (FireBall 던지기 공격) (0) | 2023.02.07 |
[UE4] Around Attack 기능(FireBall, IceBall), Rotate Vector Around Axis (0) | 2023.02.06 |
[UE4] 순간이동 구현 시 나타나는 문제점 (Get Scaled Capsule Half Height, 블로킹 볼륨) (0) | 2023.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