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4/C++

[UE4] Draw Debug (SolidBox, Point, Sphere, Circle, Line, Capsule, DirectionArrow)

공대 컴린이 2023. 2. 27.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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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 Debug 함수를 C++ 클래스에서 사용해보았다.

  • DrawDebugSolidBox
    - 속이 채워져있는 직육면체를 출력한다.
  • DrawDebugPoint
    - 점을 출력한다. (이때 점은 사각형이다)

    - 점은 항상 카메라 방향을 바라보는데, 이렇게 항상 카메라를 바라보는 면을 빌보드라고 부른다.
  • DrawDebugSphere
    - 구 모양을 출력한다.
  • DrawDebugCircle
    - 2D 원 모양을 출력한다.
  • DrawDebugLine
    - 시작점부터 끝점까지의 라인을 출력한다.
  • DrawDebugCapsule
    - 긴 원통형 모양인 캡슐을 출력한다.
  • DrawDebugDirectionArrow
    - 화살표가 주어진 방향을 바라보도록 출력한다.

결과적으로 왼쪽부터 차례로 Solid Box, Sphere, Line, Line 가운데 Point, Line 오른쪽에 Circle, Circle에서부터 Sphere 방향을 나타내는 Arrow, Arrow 끝에 달려있는 Capsule까지 전부 정상적으로 출력이 완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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