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4/Blueprint

[UE4] 검기 효과 (Trail 노티파이 스테이트, Particle Effect 노티파이)

공대 컴린이 2023. 2. 4. 00:52
728x90

🔥 검기 효과

🚩 Trail 노티파이 스테이트

해머 무기를 사용할 때 해머를 휘두르는 순간 검기 이펙트가 나오도록 검기 효과를 구현해보았다.

 

먼저, 공격 애니메이션의 몽타주를 생성하고 해머를 휘두르는 구간동안 검기 노티파이를 생성하였다. 이때 생성되는 검기 노티파이의 이름은 "Trail"이다.

 

Trail 노티파이 스테이트 적용 결과

노티파이 트랙의 알맞은 구간에 Trail 노티파이 스테이트를 추가하여 해머가 상대를 향해 휘두르는 구간을 지정하여 설정해주었다. 

 

Hammer Start Hammer End

이때 검기가 그려질 시작과 끝 부분을 지정해주어야 하는데, 해당 위치는 플레이어의 Mesh에 위치한 Bone에 소켓을 추가해주었다.

 

Trail 노티파이 스테이트의 디테일 창

소켓 추가가 끝나면 Trail 노티파이 스테이트를 클릭하여 디테일 창에서 출력할 검기 효과와, First Socket Name, Second Socket Name 카테고리에 생성한 소켓을 지정하여 설정하였다.

🚩 Particle Effect 노티파이

Trail 효과를 전부 출력하고 나서 조금 밋밋한 느낌에 Particle을 추가로 출력해보았다.

 

Particle도 검기 효과와 마찬가지로 출력될 애니메이션 몽타주 구간에 노티파이 형태로 트랙에 추가해주었다.

 

Particle 스테이트의 디테일 창

그 후 디테일 창에서 어떤 Particle을 출력할 것인지 선택해주었다.

 

Particle 출력 결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