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4/Basic

[UE4] 헷갈리는 Rotator 함수 정리

공대 컴린이 2023. 2. 7.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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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너무 헷갈리는 회전....

Get Forward Vector

언리얼에는 별도의 Get Forward Vector 함수가 두 개 존재한다.

  • Math -> Vector -> Get Forward Vector
    - 월드 앞쪽 벡터를 주어진 회전값만큼 회전시킨다.

  • Untilitied -> Transformation -> Get Forward Vector
    - 타깃으로 들어오는 컴포넌트의 월드 정면(X축) 벡터를 구한다.

Make Rotator

  • Make Rotator
    - 회전값(단위는 각도)에서 로테이터(Roll, Pitch, Yaw)를 생성한다.
  • Make Rot from X 종류
    - X축만 기준으로 하여 로테이터를 생성한다. Y 및 Z 는 지정되지 않지만, 로테이터와 직교한다. X축은 정규화하지 않아도 된다.

RotationFromXVector

벡터가 가리키는 방향의 FRotator 오리엔테이션을 반환한다.

Yaw(Z)와 Pitch(Y)를 적절한 수치로 설정하되, 벡터로부터는 Roll(X)을 결정할 수 없으므로 Roll을 0으로 설정한다.

Rotate Vector Around Axis

벡터 A(In Vector)를 Axis 중심으로 AngleDeg만큼 회전시킨 결과를 반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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