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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PROPERTY 기능
- EditAnywhere
- EditInstanceOnly 기능과 EditDefaultOnly 기능을 둘 다 사용할 수 있다. - EditInstanceOnly
- C++클래스에서 기본값을 저장해놓은 뒤, 블루프린트 에디터를 거치지 않고 원하는 객체의 값만 변경할 수 있다.
- 즉, 중간에서 편집이 불가능하고 배치됐을 때만 디테일 패널에서 편집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 EditDefaultOnly
- 블루프린트 에디터나, C++클래스 자체에서만 공용으로 사용한다.
- 따라서 블루프린트 에디터 내에서는 EditDefaultOnly로 설정된 멤버변수가 보이는데, 뷰포트 옆 디테일 패널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 Default Only 멤버변수 값을 변경하면 같은 클래스로 선언된 모든 멤버변수 값이 동일하게 변경된다.
💥주의사항 : Instance Only와 Default Only 는 Actor 이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VisibleAnywhere
- 수정할 수 없는 값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 BlueprintReadWrite
- 블루프린트 에디터 내에서 선언된 변수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 이때 블루프린트는 C++ 클래스를 상속받기 때문에 자식(블루프린트 클래스)에서도 변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지정자를 protected 또는 public으로 선언해야 한다. (private로 선언하면 사용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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