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imation Notify, Notify State

애니메이션 노티파이(Animation Notify)를 이용하면 애니메이션의 시퀀스 도중 특정 지점에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걷기나 달리기 도중의 발소리같은 이펙트를 추가하거나 애니메이션 도중 파티클 시스템을 스폰시킬때도 주로 사용된다.
노티파이는 커스텀 유형으로도 쉽게 만들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유형의 게임이라도 다양하게 맞춰 제작할 수 있다.
* 노티파이(Notify)와 노티파이 스테이트(Notify State)의 차이점
노티파이는 단순히 시작 지점에서 발동되어 이벤트를 발생하지만, 노티파이 스테이트는 Begin(시작), Tick(틱), End(끝) 세 개의 이벤트가 존재한다.
노티파이 스테이트는 단순히 시작해서 노티파이 시작과 끝 지점에 발동되고, 애니메이션에서 시간이 다가올 때 그안의 이벤트 그래프가 발동된다. 틱은 끝 이벤트에 도달할 때까지 모든 애니메이션 업데이트를 발동한다.
노티파이와 노티파이 스테이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노티파이 스테이트는 독립적인 블루프린트라는 점이다.
참조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Sequences/Notifies/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Notify, 노티파이는 애니메이션 시퀀스에서 이벤트를 구성하고 받아 외부 동작을 수행하는 알림 시스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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